사우디 아라비아 800억 달러 주식 왕국 자산 펀드에 이전

사우디 아라비아 경제 구조 조정을 위한 정부의 장기 전략의 일부를 이동

사우디아라비아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에너지 의존 경제를 전면 개편하려고 하는 가운데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Aramco)의 주식 4%를 국부펀드에 이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영 사우디 프레스 에이전시(Saudi Press Agency)에 대한 발표는 석유 회사의 가치가 미화 2조 달러 미만이고 석유가 배럴당 미화 90달러 이상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안전사이트

사우디 국영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살만 왕의 독단적인 아들인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주식 양도를 결정했다고 국영 언론이 전했다.

Uber에서 영국 축구팀 Newcastle United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투자하는 모하메드 왕자의 수단이었던 왕국의 국부 펀드인
공공 투자 기금(Public Investment Fund)에 갈 것입니다. 이 기금은 또한 홍해 연안을 따라 있는 왕자님의 네옴 프로젝트의 일부입니다.

보고서는 “이 주식의 양도는 국가 경제의 구조 조정을 지원하기 위한 왕국의 장기 전략의 일부”라고 덧붙였다. 여기에는 왕국의 민간 부문 일자리 창출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우디 아라비아 800억 달러

사우디 아라비아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이 한 지점에서 유가를 마이너스 영역으로 추락시킨 후 유가 급등의
혜택을 얻었지만 화석 연료를 태우면서 기후 변화에 대한 세계적인 우려가 커지는 것도 보고 있습니다.

무함마드 왕자의 계획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왕국의 젊은이들이 석유에서 멀어질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석유의 부(富)를 지불하는 것을 보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2014년 이후 최고 수준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공공 투자 기금은 또한 캘리포니아주 뉴어크에 있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Lucid Motors Inc.에 투자했습니다.

펀드는 주식에 대한 계획이 무엇인지 즉시 확인하지 않았으며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지난주 이 펀드의 자산이 2015년 1520억 달러에서 2020년 4120억 달러로 늘었다고 밝혔다.

왕국은 회사의 약 94%를 보유한 회사의 최대 주주로 남아 있습니다. Saudi Arabian Oil Co.는 오랫동안 왕국의 주요 경제 엔진이자 집권 Al Saud 왕실의 주요 자금 출처 역할을 해왔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사우디 아라비아는 2019년에 리야드의 Tadawul 주식 시장에 석유 회사의 주식을 일부 제공했습니다.
이 상장으로 Aramco는 Apple 및 Microsoft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Aramco의 주식은 일요일 거래를 앞두고 37.3 사우디 리얄(9.94달러)에 선 상태였습니다.

2021년 6월, Aramco 엔지니어와 사우디 언론인이 사우디아라비아 Al Hawiyah에 있는 천연 가스 액체 회수 공장을 살펴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