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대 리버풀: 에티하드 스타디움

맨시티 대 리버풀 2위 대결이 펼쳐진다

맨시티 대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은 일요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만나 우승의 목적지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거대한 프리미어 리그 대결을 펼칩니다.

Pep Guardiola의 리더는 이번 주말이 지나면 단 7경기를 남기고 73점으로 시작합니다. Reds보다 1점 앞서 있습니다.

리버풀이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맨체스터에 도착한 가운데, 5시즌 만에 4번째 우승을 노리는 시티는
지난 10일 노리치전에서 4-0으로 승리한 이후 지난 5경기에서 승점 5점을 잃었다. 2월 12일

Reds의 승리로 10월 1일 이후 처음으로 하루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시즌의 마지막 10경기 동안 상위와 팀 간의 최근 8번의 프리미어 리그 회의 중 2위 팀은 지난 5경기 연속을
포함하여 7번을 이겼습니다.

이미 카라바오컵 우승을 차지한 리버풀은 여전히 ​​역사적인 4연승을 달리고 있는 반면, 시티 역시 리그는 물론
챔피언스리그와 FA컵 우승도 노리고 있다.

맨시티

위르겐 클롭 레즈 감독은 “기세와 리듬이 필요한 선수들을 위해 갈 길이 많다”고 말했다.

프리미어 리그의 상위 두 클럽은 이번 시즌 경쟁에서 147골을 넣었고 리버풀은 그 중 77골을 넣었습니다.
이는 시티보다 7골이 더 많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파이널 서드에서 그들은 더 ‘와우’하고 선수들의 질에 대해 더 강력하지만 내가 볼 때 우리가
가까운 곳에서 많은 것들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데이터 전문가 Nielsen Gracenote는 시티의 승리가 리그 우승 확률을 86%로 높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면 리버풀이 1위를 할 확률이 68%로 높아집니다.

시티의 풀백 카일 워커는 주중 유럽 출장 정지를 마치고 복귀했으며, 10월 안필드에서 양 팀이 2-2로 비겼을 때 득점한 필 포든은 벤치에서 나온 후 선발 라인업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그의 팀이 챔피언스 리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포든은 리버풀과의 지난 3번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각각 득점을 했으며, 제이미 바디(2016년과 2017년 사이 5번)에 이어 리버풀을 상대로 4경기 연속 득점을 올린 두 번째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14점 리드는 가짜였다’
2018-19 시즌이 시작된 이래로 4개의 캠페인을 결합한 시티와 리버풀은 단 한 점 차이로 격차가 있습니다. 이는 이번 시즌 30경기를 치른 후에도 테이블에서 서로를 유지하는 동일한 차이입니다.

시티는 144경기에서 승점 338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리버풀은 337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에 이 점에서 리버풀이 앞서게 된다면 우승 경쟁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전과는 사뭇 다른 사진이었다.

1월 15일 케빈 데 브라위너의 골로 맨시티가 당시 가장 가까운 라이벌이었던 첼시를 1-0으로 꺾었을 때 우승은 끝난 것처럼 보였다.
그 시점에서 Reds는 Tottenham과의 무승부, Leicester의 패배, Chelsea와의 무승부에 이어 이전 3번의 1부 리그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Stamford Bridge에서 2-0으로 앞서고 난 후, Reds는 10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타이틀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