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아동 피해자를 학교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아동 피해자를 학교에 등록
나이지리아 북동부 보르노 주 정부는 보코하람 지하디스트 반군으로 인해 실향민 수천 명의 아이들을 위한 야심찬 학교 등록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나이지리아

Babagana Zulum 주지사는 분쟁의 희생자들이 지역 사회에서 쫓겨난 후 캠프에 머물고 있는 Monguno 마을에서 이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나이지리아

그의 대변인은 BBC에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에서 일요일과 월요일에 약 7,000명의 어린이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등록했다고 말했습니다.

당국은 수혜자들 중 상당수가 폭력으로 인해 고아가 된 아이들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들은 이 프로젝트가 주 전역에 걸쳐 20,000명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고 말합니다.

2009년에 시작된 반군은 나이지리아 북동부와 여러 인접 국가에서 수만 명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학교를 그만두고 다른 아이들은 전혀 등록할 수 없었습니다. 학습 기관도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나 당국은 새로운 학교를 짓고 교육을 후원함으로써 아이들이 수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화요일의 이야기를 보려면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수요일 아침에 돌아오겠습니다

지금은 BBC 아프리카 라이브 팀의 모든 것이지만 수요일 아침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그때까지 BBC 뉴스 웹사이트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찾거나 팟캐스트 아프리카 투데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아프리카 속담을 상기시켜줍니다.

인용 메시지: 사람의 입에 화상을 입는다.” 카메룬 야운데에서 Sandrine Mengue Essomba가 보낸 A Beti 속담에서 발췌.
사람의 입이 불타오른다.” more news

카메룬 야운데에서 Sandrine Mengue Essomba가 보낸 베티 속담.
아프리카 속담을 보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토토사이트 추천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KwaZulu-Natal 지방의 학생과 교육 관계자들이 새로운 Zulu 왕 Misuzulu kaZwelithini Zulu를 축하하기 위해 전통 의상을 입고 있는 사진을 남깁니다.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게티 이미지 저작권: 게티 이미지
람파호사 씨가 의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미지 캡션: 람파호사 씨가 의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외국인 혐오 국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발언은 치료를 받고 있는 짐바브웨 환자에게 주 보건부 장관이 한 말에 뒤이어 나온 것으로, 이는 병든 의료 시스템에 대해 외국인을 비난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Phophi Ramathuba 박사는 이웃 짐바브웨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남쪽으로 갔던 환자에게 “당신은 내 건강 시스템을 죽이고 있습니다.

요약
남동부 마을의 수백 명의 주민들이 납치 용의자를 린치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법원, 케냐 투표 시스템 분석 승인

CAR 최고 법원, 시민을 위한 암호 해독 계획 차단

마다가스카르 경찰, 시위대 19명 사살

배송은 UN에서 준비했습니다.